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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알아보기

높은 인지도의 프랜차이즈 맘스터치 창업 정보

 

이지스비즈 간략 회사 소개

- 특수상권 (백화점,쇼핑몰,휴게소,관공서,병원등)

 

- 로드상권 (커피전문점,카페,요식업,무인(카페,아이스크림,편의점)업종 등등)

 

- 프랜차이즈가맹영업 (영업사원이 없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대신하여 영업대행 고정 지출 X)

 

- 상업용 대형 빌딩내 임대 대행 (보유하고 있는 건물,대형오피스빌딩,일반상가 임차인 및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매칭)

 

다양한 계약사례와 객관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권분석,매출타당성 검토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직접 알아보시면 예상하지 못한 시간과 비용이 새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지스비즈에서는 이러한 창업의 리스크를 줄여나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지금 창업 전반적인 무료상담 진행중이니 글 마지막 링크를 통해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프랜차이즈 양도양수 창업 전문 이지스비즈입니다.

오늘은 맘스터치 창업 비용 및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0년 전까지 국내 햄버거 시장은 '맥도날드', '버거킹', '롯데리아'가 주도를 했습니다. 전형적인 패스트푸드형 버거로 A급 상권에 중대형 매장으로 입점했습니다. 외식업계 통틀어 메이저 브랜드로 시장을 선도했습니다.

이런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가게가 맘스터치입니다. 소형 매장 중심으로 주택가, 대학가 등에서 인기를 얻으며 Bottom-up 방식으로 주변에서 중심가로 시장을 공략했습니다.

그럼 맘스터치 창업, 창업비용, 수익 등 다양하게 분석해 보겠습니다.

맘스터치란?

2004년 해마로푸드서비스(주) 법인 설립합니다. 여기서 맘스터치사업부와 케터링사업부로 운영합니다.

맘스터치 컨셉은 고객을 향한 정성과 사랑을 담아낸 따뜻한 공간입니다.

싸이버거를 필두로 푸짐함과 가성비를 강조한 이미지로 2010년대 들어서 인지도를 대폭 높이고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2021년 5월, 롯데리아 매장수를 추월하여 우리나라에서 많은 매장수를 가진 햄버거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맘스터치는 중국, 미국, 대만, 싱가포르, 베트남 등 해외에 지속 도전하였으나 계속해서 실패했습니다.

2021년에는 다시 미국 시장에 도전 중입니다.

가격대는 단품 3,500원 ~ 7,200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세트 5,800원 ~ ,9,500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사 재무제표

맘스터치 본사 재무제표입니다. 아직 21년 자료가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습니다.

매출은 18년 2,590억 원, 19년 2,888억 원, 20년 2,860억 원입니다.

영업이익은 18년 208억 원, 19년 189억 원, 20년 263억 원입니다.

20년 기준 영업이익률은 9.2%입니다.

가맹점, 직영점 구성비(%)

맘스터치 가맹점, 직영점 구성비입니다.

가맹비율 18년 100%, 19년 100%, 20년 99.9%입니다.

20년 기준으로 직영점은 전국에 1개가 있고 그 외 가맹점입니다.

현재 21년 말 기준으로 1,352개 운영 중입니다.

계약현황

맘스터치 계약현황입니다.

신규점포는 18년 85개, 19년 104개, 20년 103개입니다.

계약종료는 18년 5개, 19년 9개, 20년 16개입니다.

계약해지는 18년 13개, 19년 20개, 20년 17개입니다.

맘스터치 창업비용

맘스터치 창업비용입니다. 가맹비 500만 원, 보증금 100만 원, 교육비 무상, 기획관리비 200만 원, 인테리어 5,056만 원, 외부 파사트 450만 원, 간판공사 850만 원, 가구공사 1,000만 원, 냉난방기 900만 원, 메뉴보드 371만 원, 디지털POP 85만 원, 커피머신 73만 원, 장비 2,300만 원, 전산장비 696만 원, 외부공사 400만 원해서 총 1억 2,981만 원입니다.

맘스터치 창업비용은 1억 2,981만 원입니다. 상가 구매 비용은 제외했습니다.

상가 구매 비용까지 포함한다면 2억 3,000만 원 이상 필요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수익

월 매출은 3,500만 원입니다. 일 매출 117만 원 기준입니다. 매출 산출 근거는 공정거래위원회 공시된 점포당 월평균 매출입니다. 20년, 경기도 기준이고, 코로나 상황이었다는 점 참고해 주십시오.

월 지출은 재료비 1,750만 원, 임대료 300만 원, 인건비 650만 원, 관리비 175만 원, 기타잡비 140만 원해서 총 3,015만 원입니다.

월 매출 3,500만 원 - 월 지출 3,015만 원 = 485만 원입니다.

월 수익은 485만 원이며, 수익률은 13.9%입니다.

맘스터치 창업비용 회수 기간은 26.8개월(약 2년 3개월)입니다.

지역별, 점포별, 규모별로 차이가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십시오.

결론

지금까지 맘스터치 창업, 창업비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코로나19 이후로 테이크아웃, 배달 소비패턴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은 지속적으로 이용할 것입니다.

맘스터치는 배달 매출이 높은 편이어서 수혜 받은 브랜드입니다.

또한 소비자들이 햄버거를 구매할 때 두 가지로 나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햄버거로 간편하게 한 끼 때우려는 가성비 중심 소비자와 고품질의 프리미엄 제품을 즐기고 싶은 프리미엄 소비자입니다.

따라서 햄버거 전문점을 창업하려면 먼저 STP(시장세분화) 분석을 통해 타깃층을 분명히 하여 햄버거 브랜드를 선택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그럼 맘스터치 창업 준비 잘 하시고,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이지스비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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